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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술램프 보험지기 보험9단입니다.

 

오늘은 암예방을 위한 5가지 식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탄 음식은 피하세요.

 

쇠고기,돼지고기 등과 같은 육류를 그릴이나 숯불로 구운 형태로

 

섭취할 경우 고기들이 탈 가능성이 높고 튀기거나 굽는 요리는 탈

 

가능성이 높아 암 발생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2.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충분한 채소와 과일 섭취는 각종 암예방(대장암,위암,직장암)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채소와 과일에 들어 있는 항산화비타민, 무기질, 섬유소

 

파이토케미칼 등이 암발생 위험을 줄여주게 됩니다.

 

 

 

3. 짠 음식의 섭취를 줄이세요.

 

소금에 절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짠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위암 발생률이 10% 높은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고농도의 소금은 위 점막의 세포를 자극하여 음식 속의 발암 물질이 잘 흡수

 

되도록 도와주어 간접적인 발암 물질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채로운 식단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하여 매끼 여섯가지 식품군(예:곡물류, 채소류, 콩류, 과일류,

 

유제품류, 당류)을 골고루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매끼 곡물류를 주식으로 2~3종류의 채소류와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생선, 콩류를

 

1~2종류 섭취하시고 당류는 음식조리 시 양념으로 사용합니다.

 

유체품류 및 과일류는 하루 1회 이상 간식으로 섭취합니다.

 

 

5. 붉은 육류나 육가공품의 섭취를 줄이세요.

 

붉은 고기와 육가공품은 대장암 및 직장암을 유발할 수 있으며,

 

햄,소시지등 육가공품에 사용되는 아질산염은 접촉하는 부위에 직접

 

적으로 암을 유발합니다.(예: 식도암, 위암, 간암, 폐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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