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명언]친구와 우정에 관한 명언 좋은글

category 정보/좋은글 2013. 7. 8. 18:11

 

친구와 우정에 관한 명언 좋은글

사랑이나 지성보다 더 귀하고 나를 행복하게 해준 것은 우정이다

 

-헤르만 헤세-


애착심이 없이는 또 참다운 마음으로부터 공감없이는 어떠한 우정도 존재치 않는다.

 

-앵겔-


참된 우정은 뒤에서 보나 앞에서 보나 같은 것이다.
앞에서 보면 장미, 뒤에서 보면 가시 그런 것이 아니다.

 

-뤼케르트-


술이 빚어낸 우정은 술과 같아서 하룻밤밖에 지탱하지 못한다.

 

-로가우-


우정과 같은 소리는 서로 응하고, 우정과 같은 기운은 서로 구한다.

 

-역경-


친구를 갖는다는 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갖는 것이다.

 

-그라시안-


친구란 두 신체에 깃든 하나의 영혼이다.

 

-아리스토 텔레스-


사람은 친구와 한 숟가락의 소금을 나누어 먹었을 때 비로서 친구를 알 수 있다.

-세르반테스-


우정은 날개없는 사랑이다.

 

-바이런-


친구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완전한 친구가 되는 것이다.

 

-에머슨-


친구는 나의 기쁨을 배로 하고 슬픔을 반으로 한다.

 

-키케로-


아버지는 보물이요 형제는 위안이며, 친구는 보물도 되고 위안도 된다.

 

-벤자민 플랭클린-

 

 

 

 빗소리가 기분좋은 저녁입니다.

 

살아가면서 가족 이외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단연 친구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족들에게도 못하는 말과 고민을 친구에게는 말을하고 상담을 할수 있으니까요...

 

너무 가깝다 보니 남들보다 섭섭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고 싸우는 경우도 있지만

언제나 늘 곁에 있어주는게 친구가 아닌가 싶네요.

 

오늘은 친구들을 만나 소주한잔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