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물마시는방법 물마시는타이밍

 

★ 물도 알고 마시면 약이 된다.

 

우리 몸의65~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있다. 사람은 체내2%만 수분이 부족해도

만성 탈수가 될수 있을 정도로 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요소이다. 물은 마신 지

30초 후면 혈액에 도달하고,1분 후면 뇌조직에,30분이면 인체의 곳곳에 도달한다

내가 마신 물이 바로 내몸의 일부분이 되는 것이다.

 

 

물마시는방법 물마시는타이밍

 

■ 무심코 마시는 물, 이렇게 중요하다

 

 사람은 열흘 이상 음식을 먹지 않아도 피하지방 등에 의존해서 살 수 있다.

그러나 같은 기간 동안 물을 한 방울도 마시지 않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수

분이 세포에서 빠져나가 탈수증상을 일으킨다. 인체의 70%를 차지하고 있

는 물은 영양분의 흡수, 체온조절, 소화촉진, 독소배출과 산소운반, 체형유

지, 음식물 이동과 관절의 용매 역활을 하는 등 우리 몸에 매우 필요한 존재이다.

 

 

 

물마시는방법 물마시는타이밍

 

● 물만 잘마셔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1. 하루에 물을 4잔 이상 마신 사람이 두잔 이하의 물을 마신 사람보다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50%이하, 방광암 빌병 빈도는 80%나 낮아진다.(미국 허치슨 암연구센타 발표)

 

2. 현대 질병 가운데 적어도 1/3은 잘못된 수분섭취에 따른 수분 불균형에 의한 것이다.

  (미국 국립 건강 연구소)

 

3. 뼈의 1/4은 물이고 뼈에 물이 많아야 유연하며,피부미용과 탄력있는 근육을 유지시켜준다.

 

4. 술을 마신 후에는 갈증을 느낄수 있는데 피부혈관이 확장되어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물의

   냉기나 온기는 체온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물마시는방법 물마시는타이밍

 

◆ 내 몸 상태에 따라 물의 종류를 달리해보자

 

현재 시중에 구입할 수 있는 생수는 90여 가지가 넘는데 생산 지역과 함유된

성분에 따라 종류가 나뉜다. 천연 빙하가 녹은 물을 빙하수, 수심200m 이상  

 곳의 바닷물인 해양 심층수, 탄산이 많이 함유된 탄산수, 인.칼슘.나트륨

등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물을 미네랄워터 라고 부른다.

각각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기왕 마신다면 필요에 따라 마시는게 건강에 좋다

고로쇠는 우리 숲에서 채취한 자작나무 수액으로 신진대사 증진에 도움을 준다

식사 후 청량감을 느끼고 싶다면 탄산수를 마시는 게 좋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필요한 여성에게는 미네랄 워터가 알맞다.

 

 

물마시는방법 물마시는타이밍

 

▲ 건강하게 물 마시는 습관

 

1. 타이밍에 맞춰 물을 마셔라.- 하루에 3번 3분 동안 3잔을 마시는 슴관을 들여라. 큰 잔은로 1컵을 씹어 먹듯이

   천천히 마시면 두뇌에 자극이 되어 좋다. 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1컵, 점심식사 30분전에 1컵, 잠들기 30분전

   에 1컵을 마시면 좋다.

 

2. 적정량의 물을 마셔라.- 물을 마시는 양은 개인차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리터 정도가 적정량이다.

   그러나 평소 신진대사가 원할하지 않고 배뇨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은 마신 물이 미처 배출되지 못해 몸 안에

   남아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물의 양을 조절해야 한다.

 

3. 맛있는 물은 차게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맛있게 마시려면 온도가 중요하다. 약간 찬 물이 좋은데, 5~10도에

   물을 마시는 것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 - 출처: 미국 국립 건강연구소(클라우스 오버 바일)

 

물 마시는 습관은 절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만 잘마셔도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합니다.

저도 물을 많이 안마시는 편인데 2013년에는 물을 마시는 좋은습관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더군요 변비있는분들에게도 좋고..건강하게 물 마시는 습관 들여보아용~~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