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법인설립비용 및 법인설립절차 1인법인설립

 

질문과 답변으로 알아보는 법인설립절차

 

질문1.) 법인을설립하여 사업을 운영하고싶은데 자본금은 얼마나필요하고 1인으로도 법인설립이 가능한가요?

 

답변) 법인을 설립하기위해서는 100원이상의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과거에는 최소 5천만원이 필요하며 법인설립절차가 많이 까다로왔으나 현재는 규정이 완화가되어 소자본으로도 법인을 설립 할수있게되었습니다. 50만원 100만원 자본금으로도 충분히 법인설립이 가능합니다.(단, 자본금규제가 있는 업종에대해서는 많은 자본금이 필요 할 수있습니다.)

1인으로도 법인설립이 가능하며 다만 1인대표외에 지분이없는 감사한명을 구성해야합니다.

 

 

법인설립비용 및 법인설립절차 1인법인설립

 

질문2.) 법인설립시 들어가는 비용과 법인 설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법인설립시 등록면허세,지방교육세,수입증지대,도장대,서류발급비용,대행수수료등이 들어가게됩니다.

법인설립절차는 크게 법인등기,사업자등록으로 구분됩니다. 법인등기의 경우 복잡한 서류작성들이 많아 법무사사무실에 의뢰해 대행하는것이 일반적이며 사업자등록의경우는 세무사사무실에서 대행을 해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두가지 업무를 원스톱으로 해주는곳도있습니다.

 

법인설립비용 및 과밀억제권역 자세히보러가기

 

1인법인설립절차 자세히보러가기 

 

 

 

법인설립비용 및 법인설립절차 1인법인설립

 

질문3.) 법인설립시 필요한 서류들은 어떤것들이 필요한가요?

 

답변) 법인설립시 필요서류에는 대표이사 및 임원,감사분의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등본이 필요합니다. 

 

 

 

질문4.) 자택으로 사업장을 할 경우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가요?

 

답변) 일반적으로 자택으로 사업장을 할 경우 사업자 등록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전자상거래업과 같이 자택에서도 충분히 사업이 가능한 업종이라면 사업자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5.) 법인회사의경우 기장료를 많이받나요 기장은 꼭 필요한건가요?

 

답변) 법인의경우 복식부기의무 대상으로 장부를 기장해야합니다. 개인과달리 법인은 하나의 또다른 공동체이며 자금의 흐름에대해서 명확하게 구분해서 회계처리를 해야합니다. 때문에 개인보다 일이많은게 사실이며 매출규모나 직원수등에 따라서 업무의양이 상이하겠죠. 경리직원을 채용 할 경우 많은 비용이 발생되므로 세무사무실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기장을 맡기시고 사업에 전념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법인설립비용 및 법인설립절차 1인법인설립

 

Q&A 형태로 법인설립절차와 법인설립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아래 상담신청을 남겨주시거나 연락주세요~

 

 

상담신청하기